Home > 알림마당 > 공지사항
제목 한국연구재단 저자정보 정비 안내 관련 조치 사항입니다.
글쓴이 관리자 작성일 2019-12-24 15:27:07

- 법조에 논문을 투고할 경우에 저자의 소속, 직위 등을 명확히 표기해야 합니다.


-  투고자격: 협회 회원 또는 법학박사 등 이외 준하는 자격을 갖춘 자

법조원고 투고 규정4조에 원고 투고 자격을 엄격히 규정하고 있습니다. 회원(변호사, 판사, 검사, 법무사, 5급 이상 법원/법무부/검찰 공무원 등), 법학박사, 교수는 자유롭게 투고할 수 있습니다. 법학석사, 박사과정생, 법무부/검찰/법원 5급 이하 공무원 등 이에 준하는 자는 협회에서 락한 경우에 한하여 투고를 받고 있습니다.


협회는 논문 게재 시에 주저자 및 공동저자 모두에게 논문게재동의서를 작성하도록 하고 있으며, 논문게재동의서에 항목에 생년월일[주민번호 앞자리]를 표기하도록 하여 미성년자를 구분하고 있습니다.


또한, 저자 등은 해당 논문의 연구에 참여한 연구자들이 정당한 연구 성과를 보장하여야 하며, 연구기여도에 따라 공정하게 표기해야 합니다. 주저자(1저자), 공동저자, 교신저자 등


아울러 협회는 논문 투고, 심사, 게재 시 한국연구재단 연구자 정보를 적극 활용하고 있으므로, 연구자 정보에 등록한 이후 투고를 해 주시기 바랍니다.


-  법조협회는 위의 기준과 원칙에 따라 저자 정보 등을 엄격히 관리하고 있으며, 미성년자, 학부생의 투고 및 게재를 허용한 바 없습니다. ※ 투고하시기 전에 자격요건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.


이전글 법조 2019년 12월호 논문 투고 안내
다음글 법조 2020년 2월호 논문 투고 안내